청각장애인 건강문해도 설문조사

공지사항
공지사항

청각장애인 건강문해도 설문조사

인천농아인협회 0 992 2023.02.07 11:53

1. 연구대상자, 절차 및 소요 시간

서울, 인천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의 청각장애인 12명을 대상으로 다음과 같은 조건들에 해당하시는 분들께 온라인 설문조사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 청각장애를 가지고 있으며 경증 장애(4~6급) 또는 중증 장애(1~3급)인 경우

- 보건의료서비스 이용 경험이 있거나 건강 관련 활동에 관심이 많은 경우

- 온라인 접근이 가능하고 온라인 구글 설문 이용이 가능한 사람


설문조사는 연구 기간 2023년 2월 1일 ~ 2023년 2월 15일까지 진행되며 설문조사는 1회 진행될 것입니다.

건강문해도 설문조사 39문항에 답하는 시간을 고려하여 약 35분 정도 소요될 예정입니다.


2. 연구 참여에 대한 보상

본 연구의 보상은 설문조사 후 사례로써 답례품(2만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중도 중지 여부와 관계없이 조사 종료 시점에 지급됩니다.

또한 답례품 지급을 위해 개인 휴대폰 번호가 수집될 것이고, 보상 지급 즉시 폐기할 것입니다.


3. 개인정보와 비밀 보장에 관한 사항

본 연구는 개인을 특정할 수 있는 정보(이름, 주민등록번호 등)를 수집하지 않으며, 통계적인 분석에 사용될 간단한 인구통계학적 정보(성별, 나이, 건강보험 등)와 장애 특성과 관련된 간단한 정보만을 수집합니다. 


4. 주의사항

본 연구의 모집인원은 12명으로 인원이 초과될 경우 설문조사 제출이 안될 수 있습니다.

12명의 설문조사가 완료되었을 경우 본 글에 연구모집이 완료되었다고 공지드릴 예정입니다.


5. 설문 참여 링크

아래 링크를 통해 설문조사에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링크주소: https://forms.gle/UN1MgvXxEijMX6Xz8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