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인천농아인협회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세계는 바야흐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이며 요즘은 우리의 상상을 뛰어넘는,

공상과학에 나올 만한 일들이 하나씩 우리 앞에 현실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또한 매 순간 쏟아지는 엄청난 정보의 홍수 속에서 정신을 차릴 수 없는 실로 걷잡을 수 없는 시대입니다.


이런시대에 많은 사람들은 새로운 것만을 찾으려고 많은 노력들을 합니다. 그러나 새로움에는 옛것이 바탕이 되어 있다는 사실을 우리는 알아야 합니다. 너무 새로운 것만 찾는다면 이는 신구(新舊) 조화로운 발전을 더디게 할 것입니다. 이럴 때일수록 옛것을 익히고 그것을 통하여 새 것을 알아가는 온고지신의 정신이 더욱 필요한 시기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저는 인천광역시농아인협회장 후보로 나서면서 매니페스토(정책) 선거운동을 했습니다. 공약대로 회원중심의 24시간 수어통역,농어른신 복지센터, 지회와 센터 증설, 한국수어교육원, 농인방송국, 체육회, 청년회, 여성회, 노인회의 활성화, 검단에 세워질 청각언어장애인복지관 위탁 운영을 추진하려고 합니다.

특히 현재 인천에는 수화통역센터가 1개로 통합 운영되고 있는데 인천이 전국 광역시 중에서 가장 넓은 지역이라서 통역서비스 제공시간이 지체되는 문제를 해소하고자 최소 4개의 수화통역센터 설립을 인천시와 상의해서 추진할 계획입니다.


내부적으로는 더욱 따뜻한 농(聾)공동체를 만들고 나아가 외부 단체들과의 긴밀한 상호협력을 통해 장애인 및 관련 단체의 활성화를 통해 인천지역의 사회복지를 한 단계 끌어 올리는 견인차 역활에 일익을 담당할 것입니다.


가내 평안하시고 원하시는 일들 모두 이루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사)인천광역시농아인협회 회장 김정봉 배상